<카미디어>즐겨찾기
작성일 : 2018-08-01 17:38:13 기아차, 2018년 7월 23만 878대 판매
copy : http://server2.carmedia.co.kr/nks/607511
기아.jpg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가 5개월 연속 전년 대비 판매 증가를 기록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판매 반등의 시동을 걸었다.

기아차는 2018년 7월 국내 4만 7,000대, 해외 18만 3,878대 등 세계 시장에 총 23만 878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국내판매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신형 K9 등 신모델 판매 호조와 더불어 지난달 중순부터 진행된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7.8% 증가했고, 해외판매는 신흥시장에서의 판매 증가, 해외 인기 모델의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4.4% 늘어나 글로벌 전체 판매는 5.1% 증가를 달성했다.

7월까지 연간 누적 판매는 161만 8,113대를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를 기록하는 등 누적 판매 증가폭을 꾸준히 늘려가며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이어갔다.

지난달 기아차의 차종별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가 국내외서 총 4만 1,949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이어서 프라이드(리오)가 2만 6,086대, 쏘렌토가 2만 4,837대 판매됐다. (구형 및 현지 전략형 모델 포함)

■ 국내판매

기아차는 7월 국내에서 전년 대비 7.8% 증가한 4만 7,000대를 판매했다. 승용 모델 중에서는 최근 출시된 신형 K9과 K3,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전년 대비 높은 증가를 기록하며 판매를 이끌었고, RV 모델 중에서는 상품성을 크게 높인 카니발과 전기차 판매 확대로 쏘울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특히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각종 첨단 사양으로 무장한 K9은 지난달 1,455대가 판매돼 지난 2012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처음으로 4개월 연속 월간 판매 1,000대를 넘어섰고, 올해 누적 판매는 6,256대로 전년 동기 대비 5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초 디자인을 개선하고 각종 신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인 국내 대표 중형 세단 K5는 전년 대비 30.1% 증가한 4,145대가 판매됐으며, 우수한 연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K3는 전년 대비 98.0% 증가한 3,583대가 팔렸다.

이 외에도 레이가 전년 대비 44.1% 증가한 2,272대가 판매되는 등 국내 자동차 시장의 RV 강세 속에서도 다수의 승용 모델이 선전, 기아차의 전체 승용 판매는 전년 대비 20.6% 증가를 기록했다.

RV 시장에서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전년 대비 19.4% 증가한 7,474대 판매돼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기아차 월간 판매 차종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기아차의 대표 SUV 쏘렌토도 6,056대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쏘울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에 힘입어 EV 모델의 판매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298대를 기록하는 등 총 357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79.4% 증가했다.

한편 지난달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된 니로 EV는 90대가 판매됐으며, 이달부터는 출고가 본격화됨에 따라 하반기 니로 판매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판매

기아차의 7월 해외판매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18만 3,878대로 3월부터 5개월 연속 전년 대비 증가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대부분의 신흥 시장에서 고른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해외 인기 모델인 스포티지를 비롯해 쏘렌토, 카니발 등 RV 모델이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스포티지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4% 증가한 3만 8,704대가 팔려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신형 프라이드가 2만 6,086대, 쏘렌토가 1만 8,781대 판매되며 뒤를 이었다. 카니발은 전년 대비 29.7% 증가한 4,286대가 판매됐고, 모닝은 전년 대비 38.2% 증가한 1만 4,219대가 판매됐다.

한편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형 K3(해외명 포르테)가 하반기 해외 판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comet@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List of Articles

현대차, '전설의 드라이버와의 만남' 초청 행사 진행

  • 등록일: 2018-08-27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차가 고성능 N 브랜드 고객과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투어링카 대회 'WTCR'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계적인 프로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의 내한을 기념해 고성능 N 브랜드 및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팬미팅과 타퀴니 선수와 함께 하는 택...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통해 스포츠 브랜드 판매 45만대 돌파

  • 등록일: 2018-08-27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렉스턴 스포츠 출시 6개월 만에 2만대를 돌파함으로써 스포츠 브랜드 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넘어서며 브랜드와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

쌍용자동차, 신입사원 입사 1주년 맞아 봉사활동 나서

  • 등록일: 2018-08-22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지난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쌍용자동차 신입사원들은 지난 16일 평택공장 본사에서 입사 1주년을 맞아 임원과의 간담회 자리를 가진 뒤 경기도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다. 1시간 가량 자원봉사자 오리엔테...

르노삼성자동차, SM6 플래시 세일 이벤트

  • 등록일: 2018-08-22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8월 22일(수)부터 23일(목)까지 SM6 온라인 구매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SM6 플래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르노삼성 SM6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200만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SM6 플래시 세일 프로모션은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의 e-...

현대차, 대형트럭 자율주행 국내 최초 성공

  • 등록일: 2018-08-22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화물 운송용 대형 트레일러 자율주행차량으로 의왕-인천간 약 40km 구간 고속도로 자율주행에 성공하며 또 다시 미래 혁신기술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트레일러가 결착된 대형트럭이 국내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시연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는 이번 대형 트...

현대차그룹, 이동불편 노인 대상 전동스쿠터 지원사업 실시

  • 등록일: 2018-08-21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그룹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1일(화)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약 200만원 상당의 전동스쿠터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시행되는 전동스쿠터 지원사업은 노인종합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지급됐던 ...

기아차, 올 뉴 K3 무료 시승 이벤트 재실시

  • 등록일: 2018-08-21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함께 ‘올 뉴 K3’ 무료 시승 이벤트를 재실시한다. 기아차는 지난 6월 고객들이 올 뉴 K3의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상품성을 여행하듯 편안하게 체험하라는 취지로 올 뉴 K3 무료 시승 이벤트 ‘트립 투 K3’를 실시했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고객들...

현대차, 인도 모빌리티 시장 공략 ‘가속’

  • 등록일: 2018-08-2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인도 2위 차량 공유 업체 레브에 투자하고 인도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발판으로 삼는다. 현대차는 레브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인도 공유경제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한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인도에서 카셰어링 사업을 시작한 레브는...

행복한 추석, 쉐보레가 함께 달립니다

  • 등록일: 2018-08-20

【카미디어】 뉴스팀 = 쉐보레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대규모 고객 시승 프로모션을 개시한다. 쉐보레 추석맞이 시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11일간 이쿼녹스와 볼트EV, 카마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쉐보레 대표 제품 시승 기...

현대기아차,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등록일: 2018-08-2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20일(월)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 차종은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이며, ...

쌍용차,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 평택공장 견학 실시

  • 등록일: 2018-08-17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인도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한국-인도 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 재학생 70여명은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경영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IIMB는 인도 공과대학과 함께 인도의 양대 ...

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상 수상

  • 등록일: 2018-08-16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차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개의 상을 동시에 받았다. 현대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고 16일(목) 밝혔다. 수상 목록은 ▲쏠라티 무빙호텔(최우수상, 사운드 디자인 분야) ▲2018 평창동계올림픽 ...

제네시스,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 등록일: 2018-08-16

【카미디어】 뉴스팀 =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두 개를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 라오스 홍수 피해 복구 지원

  • 등록일: 2018-08-13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차그룹이 라오스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며 인도적 지원을 이어간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달 23일(화) 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라오스 남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3억 5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한다고 13일(월) 밝혔다. (※현대차 1.1억원, 기아차 1.1억원,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1.3억...

쌍용차, 9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협상 타결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지난 9일 임금 및 단체 협약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50.1%의 찬성률로 2018년 협상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진행된 임.단협 협상은 14차 협상에서 도출된 잠정합의안이 투표 참여조합원( 3,265명)의 50.1% (1,636명) 찬성으...

현대차,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산학협력 MOU 체결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9일(목) 현대자동차 및 6개 국내 정비 교육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용 우수 정비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0일(금)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상용 전문 정비 인...

현대차, 제4회 헤리티지 라이브 개최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오는 8월 25일(토)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4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금) 밝혔다. ‘헤리티지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매회 정해진 주제와 관련된 현대자동차만의 고유한 유·무형 자산과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고...

현대차, 상용차 고객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개설

  • 등록일: 2018-08-08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현대 트럭&버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8일(수) 밝혔다. 우선 현대자동차는 8일 현대자동차 통합 웹사이트인 ‘현대닷컴’에서 상용차 부문을 특화 시킨 ‘현대 트럭&...

쌍용차, 오토캠핑 ‘2018 사운드오브뮤직’ 참가자 모집

  • 등록일: 2018-08-07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음악을 주제로 매년 고객들과 함께해 온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해 업그레이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제휴 캐피털사인 SY오토캐피탈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8~9일과 15~16일(각 토~일)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제천시 소재 ...

르노삼성차, ‘파노라믹 썸머 2’ 이벤트 진행

  • 등록일: 2018-08-06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8월 한 달간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파노라믹 썸머 2’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노라믹 썸머 2’ 이벤트는 온라인 구매상담 및 시승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CGV, 투썸플레이스, 올리브영 등 CJ 계열 브랜드에서 이용 가능한 CJ상품권 30만원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