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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강다혜 인턴기자 = 보쉬코리아가 27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작년 성과 보고 및 향후 사업전략 등을 밝혔다. 보쉬는 작년 국내 시장에서 총 매출 2조3천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시장 전체 매출은 3.6%,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8.3% 성장했다. 

프랑크 셰퍼스 보쉬코리아 사장은 이 날 행사에서 향후 비전도 밝혔다. 보쉬에게 있어 중요한 시장인 한국에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제공 및 자율주행 위한 노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미래의 자동차는 '전기차' 및 '커넥티드카'의 무대가 될 것이며, 보쉬는 이를 바탕으로 주행 위험을 제로화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파워 트레인 솔루션 사업부를 통해 현재 보쉬가 견고히 지키고 있는 연료공급 분야 1위의 자리를 유지하는 동시에 전기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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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랑크 셰퍼스 로버트보쉬코리아 대표

두번째 발표자로 나선 '한국 보쉬 샤시 시스템 콘트롤 사업부'의 엔리코 라트 사업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자율주행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는 만큼 보쉬는 단계 별로 자율주행을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각 단계 별로 매력적인 제품 및 기능을 제공해 주행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엔리코 라트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보쉬의 기술력은 차선 이탈 방지 기능 등을 제공하는 레벨2 상용화 정도이며 자율주행과 운전자 개입이 이뤄지는 레벨3, 완전자율주행 레벨4를 위한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이보다 고도화된 자율주행 단계인 레벨5를 위한 기술 상용화는 10년 후를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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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리코 라트 '한국 보쉬 샤시 시스템 콘트롤' 사업본부장

보쉬는 자체 영상분석 알고리즘과 레이더, 초음파 기술을 지원하는 센서를 통해 자동화 주차 및 자동화 주행을 포함한 새로운 운전자 조력 시스템 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 또한 다임러사와 '완전 자율 주행' 구현을 위한 제휴를 맺고 연구에 몰두 중이다. 

이와 함께 대전 공장을 인더스트리(Industry) 4.0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화 시킬 준비를 하고있다. 인간과 기계가 직접 안전하게 접촉 없이 협업하는 지능형 로봇 시스템인 ‘APAS’가 가까운 미래에 일부 생산 라인에 적용될 계획이다.  

한편, 보쉬는 올해 3-5% 매출 성장을 목표로 삼고, 2020년까지 모든 전자제품에 커넥티비티 기능을 탑재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핵심 역할을 하는 인공지능(AI)에 앞으로 5년간 3억 유로(한화 약 4000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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