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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곽영웅 인턴기자 = 지프가 '올 뉴 컴패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올 뉴 컴패스는 레니게이드와 체로키 사이에 위치하는 콤팩트 SUV다. 국내에서는 올 뉴 컴패스 론지튜드 2.4 가솔린과  리미티드 2.4 가솔린 두 가지 트림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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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패스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강조한 스타일링을 갖췄으며, 그랜드 체로키에서 영감을 받아 젊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됐다.

전면부는 크롬 슬롯을 글로스 블랙 바탕에 배치한 지프 특유의 세븐 슬롯 그릴과 시그니처 LED 라인에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바이제논 HID 헤드램프, 블랙 색상의 헤드램프 베젤이 적용됐다. 근육질 형상의 숄더라인은 와이드 스탠스와 글래스-투-휠 비율로 과감하면서도 탄탄한 형태를 갖췄다.

또한, 독특한 크롬 윈도우 몰딩과 리미티드 모델에 적용된 실버 사이드 루프 레일 및 블랙 루프와 론지튜드 모델에 적용된 블랙 사이드 루프 레일은 세련미를 더욱 강조하며, 지프 브랜드 차량의 디자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요소인 사다리꼴 휠 아치가 적용됐다. 

후면부는 리프트게이트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슬림한 직사각형 모양의 LED 테일램프로 컴패스의 유려한 곡선과 조화를 이루며, 당당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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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지프만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와 고급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크롬 장식의 프리미엄 인스트루먼트 패널 디자인은 엠비언트 LED 인테리어 라이팅과 프리미엄 에어 필터링, 전동식으로 조절 가능한 가죽 스티어링 휠과 가죽 버켓 시트, 앞 좌석 열선 시트는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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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노트북이나 태블릿 기기를 넣을 수 있는 앞 좌석 발 밑 공간의 메쉬 사이드 포켓 등의 편의성을 강화했고, 리미티드 모델은 40:20:40으로 론지튜드 모델은 60:40로 분할되는 2열 폴딩 시트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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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패스는 2.4리터 4기통 타이거샤크 멀티에어2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75마력, 23.4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여기에 토크를 각각의 바퀴에 완전히 전달하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기능으로 사륜구동 성능이 필요치 않을 때 2륜 구동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며, 오토, 눈길, 모래, 진흙의 네 가지 모드를 제공하는 지프 셀렉-터레인 시스템을 탑재해 온-오프로드에서 최상의 4륜 구동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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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첨단 장비도 대거 탑재됐다. 전자 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ESC)을 적용, 최적의 주행과 제동거리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로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이 장치에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BS)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시스템(ABS) ▲언덕 밀림 방지(HA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등이 포함되어 위급한 상황에서 차량의 제어를 돕는다.

또한 편리한 주차를 돕는 크센스 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과 후방 카메라가 적용됐고, 특히, 리미티드 모델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과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운전자가 차량을 손쉽게 통제할 수 있다.

올 뉴 컴패스는 국내에 론지튜드 2.4 가솔린과 리미티드 2.4 가솔린이 먼저 출시됐으며,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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