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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BMW 2018 부산국제모터쇼_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회장과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가 BMW 국내 최초 공개 모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jpg

【카미디어】박혜성 기자 = BMW가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 모델 6종을 공개했다. 여기엔 Z4 콘셉트카와 i8 로드스터, X2, X4, M4 CS, 뉴 C 에볼루션 바이크 등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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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4 콘셉트는 곧 출시될 3세대 Z4 풀-체인지 모델에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다. 매우 스포티하면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향후 BMW 로드스터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준다. 긴 보닛과 짧은 트렁크, 강렬한 인상과 유려한 실루엣 등 Z4 특유의 감성을 극적으로 재구성했다.

Z4 콘셉트카 실물은 작년 8월 미국 페블비치에서 열린 클래식카 경연대회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양산형 모델은 올해 하반기 중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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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8 로드스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의 오픈탑 모델이다. i8 특유의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 오픈탑 모델의 자유로운 디자인 감수성과 개성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고출력 374마력을 발휘한다.

소프트톱은 시속 50km 이하에서 15초만에 개폐할 수 있으며, 직각으로 완전히 접혀 차량 뒤편에 보관된다. 이를 통해 100리터의 추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지붕을 열면 뒤쪽 창문이 자동으로 30mm 더 올라와 바람막이 역할을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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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2는 작년 말 최초 공개된 소형 SUV로, X1을 기반으로 스타일을 다듬어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한 모델이다. 위아래가 뒤집힌 키드니 그릴을 헤드램프보다 아래로 배치해 역동적 느낌을 준다. X 시리즈 짝수 모델이지만 X4, X6처럼 뒤로 갈수록 낮게 떨어지는 지붕선을 적용하지 않았다. 대신, 뒤로 갈수록 서서히 올라가는 벨트라인과, 아래로 낮아지는 창문 프레임을 배치해 지붕이 낮아지는 듯한 효과를 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나뉘며, 전시된 X2 x드라이브20d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디젤 엔진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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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4는 올해 초 공개된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20만 대 팔린 1세대 모델을 토대로 안팎 디자인을 세련되게 다듬고, 첨단 기술을 대폭 추가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3종, 디젤 4종 등 총 7개 모델로 구성됐다. 모터쇼에 전시된 M4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9.4kg.m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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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4 CS는 고성능 스포츠카 M4의 성능을 더욱 높인 모델이다. M4 쿠페 컴페티션 패키지와 M4 GTS 사이에 위치한다. 파워트레인은 3.0 리터 직렬 6기통 고성능 엔진을 탑재해 46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M4 컴페티션 패키지보다 10마력 높은 수치다. 또한,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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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토라드 뉴 C 에볼루션 바이크는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전기 스쿠터다. BMW i3에 장착된 94Ah 배터리가 적용돼 최대 160km까지 달릴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수냉식 전기 모터가 탑재돼 최고 출력은 48마력, 최대토크는 7.35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50km까지 2.8초 만에 도달한다.

이 밖에도, BMW는 7시리즈 40주년 에디션을 비롯해 총 20종 차량을 전시했다.

comet@car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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