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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한국지엠 노사의 임단협 교섭이 어제 오후 극적으로 타결됐다. 노사는 회사 정상화와 미래 발전을 위해 SUV와 CUV 신차를 각각 한 대씩 배정하겠다고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한국지엠의 향후 신차 배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 창원공장에 배정될 신형 CUV로 FNR-X가 거론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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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엠 노사는 11시간에 걸친 논의 끝에 23일 오후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이들은 회사의 미래 발전을 위해 부평공장에 SUV 신차, 창원공장에 CUV 신차를 각각 한 대씩 배정하기로 했다

FNR-X는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CUV 콘셉트카다. FNR은 쉐보레의 글로벌 슬로건 'Find New Roads'의 앞 글자를 딴 것이며, X는 크로스오버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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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R-X은 여느 쉐보레 모델들처럼 듀얼포트 그릴을 적용했다. 아래쪽 그릴은 'H'자 플라스틱로 막혀있으며, 위쪽 그릴엔 노란색 보타이 엠블럼이 달려있다. 차체가 낮은데다 헤드램프도 작게 설계해 역동적이면서도 공격적인 인상이다. 문은 수어사이드 방식을 적용해 활짝 열리도록 했으며, 각진 차체와 뒷부분의 쿠페형 라인은 최신 트렌드를 충실히 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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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곳곳에 적용된 엠비언트 라이트 빨간 불빛이 눈에 띈다. 센터페시아엔 커다란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아래에도 작은 화면을 달아 물리 버튼 수를 줄였다. 기어봉도 버튼식으로 대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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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이 적용됐다. 구체적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밖에도, 기본 모드인 V(Versatility)와 스포츠모드인 S(Sport) 두 가지를 제공, 주행 환경에 따라 지상고와 서스펜션 설정 등을 바꿀 수 있다. 콘셉트카인 만큼 이대로 출시되진 않겠지만, 향후 등장할 쉐보레 신형 CUV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차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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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R-X의 창원공장 배정이 확정된다면, 생산까지 적어도 3~4년은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스파크, 다마스, 라보 등을 만들던 창원공장에서 CUV를 생산하기 위해 대대적인 설비 변경 공사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또한, 업계 관계자들은 CUV 생산이 시작되면 대당 판매 수익이 낮은 경차와 경상용차 모델은 단종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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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한국지엠은 아직 국내 출시되지 않은 글로벌 모델을 들여오는 등 공격적 전략으로 경영 정상화에 나설 방침이다. 한국지엠 측은 임시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픽업트럭 '실버라도'와 대형 SUV '트래버스 ' 국내 도입을 위한 시장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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